총 게시물 195건, 최근 0 건
   
[주식꿈] 성이 흔들리고 토하는 꿈
글쓴이 : 芝枰 날짜 : 2021-01-03 (일) 14:32 조회 : 138
중세시대 성 같은 곳에 들어갔는데 탑처럼 보이는 높은 곳이었다. 갑자기 어디선가 무너진다는 말이 들리더니 건물이 흔들리면서 무너지려고 하는 것이었다. 그래서 빠르게 뛰쳐나와서 내려갔다. 어느 건물 안으로 들어갔는데 공간은 넓었고 여러 사람들이 있었다. 어떤 여자가 춤을 추는데 갑자기 적나라하게 발가벗고 춤을 추는 것이었다. 그걸 지켜 보던 어떤 남자가 대수롭지 않다는 듯한 표정이었는데 그도 갑자기 옷을 홀딱 벗고는 같이 춤을 추는 것이었다. 볼썽사나와서 밖으로 나가 길건너 당구장에 가서 당구나 쳐야겠다고 갔다. 아래층으로 내려가는 길이었고 내려가 보니 수돗가가 있었고 물이 나오고 있었다. 내 입에 밥알이 가득 있었는데 수돗물로 게워냈다. 여전히 입안에 남아 있어서 침뱉듯 뱉었지만 여전히 조금 남아 있었다.

해석
상당히 불안한 꿈이다. 건물의 상층부가 무너진 것은 최고가가 무너진 것이고 계속 아래로 내려간 것도 가치의 하락을 의미하고 입안에 있던 밥알을 게워낸 것은 이익의 손해를 의미한다. 밥알이 남아 있었기 때문에 마이너스의 의미는 아니다.

그런데 문제는 이것이 암호화폐인지 주식인지 알 길이 없다.

지금 미국 정세가 상당히 불안하다. 실물경제는 엉망이지만 경기부양책 때문에 주가가 사상 최고치를 경신중이다. 1월 6일 미국의 대통령이 가려지는데 아직도 안개정국이다. 트럼프는 자신의 지지자들을 향해 1월 6일 모두 워싱턴dc 로 모이라고 독려하고 있다. 최악의 상황도 가정해야 한다. 심각한 사태가 일어난다면 투자시장이 요동칠 것이다.

비트코인이 미친듯이 날뛰고 있지만 사상의 누각이다. 고래들이나 개미들이나 탈출시점을 재고 있을 것이다.

이 꿈을 꾸고 생각해낼 수 있는 것은 이것이다.


芝枰 2021-01-04 (월) 12:51
꿈의 속임수에 당한 것 같다. 아주 가끔 잊을 만하면 이런 일이 벌어진다.

꿈은 보통 미래에 일어날 사건을 상징의 수법을 이용하여 예시해주는데 오히려 꿈이 현실에 개입하여 꿈이 원인이 되어 꿈꾼이로 하여금 어떤 행위를 유발하는 경우가 있다.

이 꿈을 꾸자마자 놀란 나머지 바로 보유중인 암호화폐를 부분적으로 팔았는데 그뒤로 비트코인이 다시 오르는 것이었다. 그러더니 다시 조금 떨어지고는 다시 올라갔다.

오늘 주식장도 오르고 있다.

만약 이런 꿈을 꾸지 않았다면 보유중인 암호화폐를 갑작스럽게 파는 일은 없었을 것이다. 때문에 꿈이 현실에 개입한 경우라고 할 수 있다.

댓글주소
芝枰 2021-01-04 (월) 19:24
먹을 것을 토해내는 꿈은 오늘 실현된 꿈인 듯하다. 오후 3시39분에 정점을 찍고 마이너스로 하락중이다. 오늘 하루 중 20프로 가까이 오른 것을 모두 반납중이다.

토한 꿈에서는 입안에 밥풀이 남아 있었기 때문에 전체 수익에서 마이너스는 안 갈 것으로 보인다.

오늘 꾼 꿈에서는 뭔가가 잔득 든 백팩을 매고 영화를 보러 갔는데 매표소에서 표를 사려는데 매표소 앞이 경사가 져있었고 천장에 매달려서 표를 구하려고 하는데 바닥에 발이 닫지 않았다. 손을 놓아 바닥에 착지했는데 경사 아래로 내려왔다. 어떤 영화가 있는지 보기 위해 바깥으로 나가서 영화관으로 들어갔는데 안이 매점식으로 꾸며져 있었다. 먹을 것들을 많이 팔고 있었다. 사람들도 아주 많지는 않지만 그래도 있는 편이었다. 영화포스터를 찾아 무슨 영화를 하나 봤더니 꿈에서는 제목을 봤는데 기억은 안 나지만 재미 없는 영화라고 생각을 했다.

아래 그림에서 네모는 매표소고 빗금은 바닥이 기울어진 것을 그린 것이다. 세로선은 내가 매달려 있었던 형태다. 꿈에 짐이 가득 담긴 백팩과 매표소 아래로 내려간 것 영화관에 사람들이 많은 것 등이 오늘 하락을 예시했던 것이다.

ㅁ|/
  /

꿈을 아무리 활용하려고 애써도 쉽지가 않다. 이미 꿈에서 내가 취한 액션에 대해서는 정해진 것이라 불가항력적이다.

연관된 꿈이라 이곳에 댓글로 남긴다.

댓글주소
芝枰 2021-01-04 (월) 19:31
아마도 오늘 비트코인(내가 보유한 코인은 아님)의 큰 추락은 미국 정세와 관련이 있지 않을까 한다. 1월 6일에 미국선거와 관련하여 일촉즉발의 상황이 연출될 수도 있기 때문이다.

다른 한편으로는 수익실현과 관련이 있다. 사상 최고치를 경신한 비트코인이기에 일단 수익부터 챙기고 보자는 고래들의 심산일 수 있다.

이에 반해 오늘 주식장은 상승폭이 컸다. 코스피 2.47 프로 상승.

앞으로 투자시장이 어떻게 전개될 지는 좀 더 꿈을 꿔봐야 알겠다.

댓글주소
芝枰 2021-01-05 (화) 04:57
미국 정세불안으로 인해 미국 주식장이 하락세다. 이번주는 관망해야 할 듯하다.

댓글주소
   

 


 

Copyright ⓒ www.lifesci.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