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게시물 97건, 최근 0 건
   
[일반꿈] 즉석복권 20억 당첨자 - 큰 잉어 낚은 꿈
글쓴이 : 芝枰 날짜 : 2023-02-12 (일) 18:32 조회 : 828
▶ 최근 기억에 남는 꿈이 있으신가요? 
-> 낚시를 좋아하는데, 크고 이쁜 잉어를 낚는 꿈을 꿨습니다.

------------

즉석복권 2천원짜리 두 장이 당첨되어 20억을 탄 사람의 꿈이다. 해산물에는 종류가 많다. 조개, 가재, 게, 물고기 등등. 종류에 상관없이 해산물은 모두 재물을 의미한다. 크기도 중요하다. 클 수록 중요하고 영향력이 크다는 것을 의미하고, 작을 수록 하찮음을 의미한다.

복권 당첨자는 크고 이쁜 잉어를 낚았다고 한다. 복권은 낚시에 비유되기 좋다. 낱개의 복권이 해산물을 의미할 수 있고 한 번 낚시대를 드리울 때마다 대어를 낚느냐 마느냐의 시험대가 되기 때문이다. 잉어는 재물이고 크다는 것은 많은 재물을 의미하고 이쁘다는 것은 기쁨을 상징한다.

만약 저 꿈에 더해서 이런 꿈을 꾸었다고 가정해보자. 크고 이쁜 잉어를 낚았는데 불에 구웠더니 숯덩어리 재가 되어 사라졌다. 그렇다면 큰 재물이 생김에도 불구하고 어떻게 해서든 그 재물이 탕진됨을 의미한다.


芝枰 2023-02-12 (일) 18:34
동일한 꿈을 꾸고도 재물의 크기는 사람마다 다를 수 있다. 만약 평소 낚시가 아니라 고래잡이를 전문으로 하는 사람이었다면 잉어는 하찮은 크기에 불과하다. 그런 사람이 저 꿈을 꾸었다면 재물의 크기는 한참 작을 것이다.

댓글주소 댓글주소
   

 


 

Copyright ⓒ www.lifesci.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