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게시물 5,990건, 최근 0 건
   
한국인 밥상의 비밀 - 한식
글쓴이 : 芝枰 날짜 : 2022-01-12 (수) 08:52 조회 : 176
단언코 말하건데 마법의 가루 덕분이다. 지금 당장 다시다, 미원, 아지노모토 등등의 모든 조미료 생산을 중단한다면 한국인 밥상의 비밀은 사라지고 만다.

집밥은 조미료를 넣지 않고도 건강하게 먹을 수 있다. 하지만 식당 음식은 조미료 빼고는 절대 손님들 앞에 내놓을 수가 없다. 칼칼함이 빠져 있는 매운 음식, 매운 음식을 지배하고 있는 그 느끼한 그 조미료의 맛. 그것이 식당에 가면 맛볼 수 있는 바로 한국의 맛의 비결이다.

인터넷에서 흔하게 찾아볼 수 있는 떡볶이 레시피를 보자. 최소 4가지 이상의 조미료가 들어간다. msg 가 몸에 해롭지 않다고 헛소리 하는 인간들이 참 많다. 절대 그런 정신나간 소리는 귀담아 들으면 안 된다. 여기서는 떡볶이 예만 들었지만 식당에서 파는 국물 요리, 나물무침에는 거의 십중팔구 조미료는 반드시 들어간다. 가공 냉동 음식에는 msg가 반드시 들어간다.

조미료 범벅 음식 먹고 그 맛에 감탄하는 외국인들이 많다. 정말 답답할 뿐이다. 이제는 msg 넣지 않고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을 개발해서 그 레시피를 선보이는 크리에이터들이 생겨났으면 하는 바람이다.


떡볶이 분말가루
고운 청양 고추가루, 고운 일반 고추가루, 카레가루 매운맛, 미원, 맛소금, 후추, 치킨 파우더, 소고기 다시다, 설탕, 찹쌀가루, 양파가루, 마늘가루

엽떡 분말가루
베트남 고추가루, 고운 고추가루, 설탕, 후추, 미원, 소고기 다시다, 멸치 다시다


익명
   

 



 

Copyright ⓒ www.lifesci.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