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게시물 2,591건, 최근 0 건
   
사주명식 - 대운과 소운
글쓴이 : 芝枰 날짜 : 2014-01-26 (일) 06:05 조회 : 6119
인터넷만세력은 인터넷역학에서 최초로 만든 만세력의 고유명칭이다. 그런데 지금은 아무나 이 명칭을 사용한다. 하물여 어떤 곳은 인터넷역학 이란 이름까지도 자신들의 사이트 홍보 단어로 사용한다. 최소한 양심은 좀 갖고 살자.

인터넷만세력은 반드시 대운과 함께 소운을 출력해서 보여준다.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다. 가끔 인터넷 서핑을 하다 보면 포털사이트 블로그나 카페 같은 곳에서 인터넷만세력을 사용해 뽑은 명식들이 눈에 띤다. 그런데 하나 같이 소운은 싹 지워놓고 명식을 게재해 놓는다. 왜 저런 을 자행하고 있는지 모르겠다. 결국 그 사람의 한계다. 하지만 좀 더 의식이 깨어나길 바랄 뿐이다.

그래도 예전 보다는 많이 나아졌다. 어떤 분은 자신이 강의하는 사주책자에 소운법을 소개했다면서 책자를 보내주기도 했다. 하지만 최초 발견자가 누군인지 밝히는 것은 기본적인 예의다. 그 부분이 좀 아쉬웠다.

사주원국과 대운만으로는 풀리지 않는 것들이 많다. 그걸 설명하기 위해 갖가지 일관성 없는 이론들이 난무한다. 그런 이론들 만들기 전에 사주명식부터 제대로 된 것을 쓰기를 간곡히 권한다. 소운을 본다고 사주해석이 어려워지는 것이 아니다. 소운 존재의 당위성은 이해하기가 전혀 어려운 것도 아니다. 년월의 구조에서 대운이 있으면, 당연히 일시의 구조에서 소운이 존재해야 한다.

사주의 기본 명식 : 원국, 대운, 소운

소운법 없는 사주명식은 오류다.


   

 


 

Copyright ⓒ www.lifesci.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