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게시물 2,591건, 최근 0 건
   
장자크 루소
글쓴이 : 芝枰 날짜 : 2019-04-02 (화) 09:52 조회 : 1051
양 력: 1712년  6월 28일  Jean Jacques Rousseau
음/평: 1712년  5월 25일  남자

일 월 년

丁 丙 壬
未 午 辰

자식 다섯명을 모두 고아원에 버렸다. 사주는 속일 수 없다. 비겁과 상관이 가까이 있으면 거짓말의 달인이다. 저 사주는 관이 뿌리도 없고 약하다.

거짓이 독버섯처럼 세상을 감염시키는 일은 저런 것들을 지식인 취급하는 것에서 시작된다. 말과 행동이 다른 것들은 그저 벌레일 뿐이다. 아니 벌레 보다도 못 하다. 벌레는 최소한 말로 씨부리진 않는다.

Swiss philosopher, the most influential of the 18th century in political and social theory and in literature. Rousseau dreamed of the small, simple equalitarian state and that man and God are inherently good. He was essentially the founder of progressive education.

스스로를 진보라고 씨부리는 것들은 역설적이게도 진보가 아니다. 진보라는 집단이 말하는 진보는 곧 거짓의 다른 표현일 뿐이다. 공기 반 거짓 반이다.

듣기 좋은 말을 씨부리고 어떻게 해서든 자신의 이익을 추구하는 것들이 진보라는 탈을 쓴 거짓 집단이다.


   

 


 

Copyright ⓒ www.lifesci.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