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게시물 2,591건, 최근 0 건
   
소운법 - 남녀사주
글쓴이 : 芝枰 날짜 : 2017-09-28 (목) 00:35 조회 : 3291

다음포털의 어느 카페에 올라온 사주이다.


양 력: 1977 년  1월  7일 23:20  남편
음/평: 1976 년 11월 18일 23:20  남자

시 일 월 년

乙 甲 辛 丙
亥 子 丑 辰

丙 戊 庚 壬 甲 丙 戊 庚 壬 甲
辰 午 申 戌 子 寅 辰 午 申 戌

辛 庚 己 戊 丁 丙 乙 甲 癸 壬
亥 戌 酉 申 未 午 巳 辰 卯 寅
99 89 79 69 59 49 39 29 19 9.5

乙 丁 己 辛 癸 乙 丁 己 辛 癸
卯 巳 未 酉 亥 丑 卯 巳 未 酉

현재 나이: 42 세
대운 시작: 9 세 5 월 14 일

현재 대운: 乙
현재 소운: 戊辰

이 사주의 핵심은 화(火)에 있다. 해자축. 자진수국. 축토진토 모두 습토다. 수를 막아줘야 할 토가 오히려 수기를 돕고 있다. 수 생목 생화의 흐름으로 이어져야 한다. 비유하자면, 음식을 많이 먹고(인성) 배설(식상)하지 못하면 만병이 일어나는 것과 같다. 년두에 병화가 있지만 병신합수 되어 있고 아래로는 진축토에 의해 설기되는 상태다. 화기는 이 사주에서 식상이고 재성의 뿌리가 된다.

1988 년 13세 壬 대운 甲戌 소운 戊辰 년   할머니 돌아가심/초-중학교 방황
1991 년 16세 寅 대운 癸酉 소운 辛未 년   아버지 교통사고로 병원 입원 및 수술
1992 년 17세 寅 대운 癸酉 소운 壬申 년   아버지 돌아가심
1994 년 19세 癸 대운 壬申 소운 甲戌 년   OO전자(대기업) 생산직으로 입사
1997 년 22세 癸 대운 壬申 소운 丁丑 년   여자문제로 죄책감에 시달리다 죽을뻔함/직장내 부서이동
2000 년 25세 卯 대운 辛未 소운 庚辰 년   현재의 아내 처음 만남
2002 년 27세 卯 대운 辛未 소운 壬午 년   이사(동거)
2003 년 27세 卯 대운 辛未 소운 癸未 년   본인 교통사고 남(생애 처음으로 경찰서 감..조서작성)
2003 년 27세 卯 대운 辛未 소운 癸未 년   법원에서 벌금형 받음/이사(임신해서 큰평수로)
2004 년 28세 卯 대운 辛未 소운 甲申 년   결혼식 올림/첫째 딸아이 출산
2006 년 31세 甲 대운 庚午 소운 丙戌 년   뇌수막염으로 병원입원
2007 년 32세 甲 대운 庚午 소운 丁亥 년   이사(좀더 큰평수로)
2008 년 33세 甲 대운 庚午 소운 戊子 년   수두로 병원입원/투자실패로 빚 늘어남
2009 년 34세 甲 대운 己巳 소운 己丑 년   무자 년에 이은 투자실패로 거의 파산함/이사(작은 평수로)
2010 년 35세 甲 대운 己巳 소운 庚寅 년   발목 골절로 병원입원 수술함
2011 년 36세 辰 대운 己巳 소운 辛卯 년   이사(딸아이 초등학교 진학건으로)
2012 년 37세 辰 대운 己巳 소운 壬辰 년   직장에서 본인 실수로 인한 대형사고/이사(더 좋은 곳으로)
2013 년 38세 辰 대운 己巳 소운 癸巳 년   법적소송발생(동서간 빚 보증)
2014 년 39세 辰 대운 戊辰 소운 甲午 년   별거(2개월) 현재는 잘 지내는 중

壬 대운 甲戌 소운

할머니는 상관이다. 임수가 원국 년간 병화를 극제한다. 소운 술토 중 정화는 묘지에 있다. 병정화 즉 식상이 모두 극제되니 조모와의 연이 다한 것이다.

이 시기에 학교생활에 적응을 하지 못한 것은 화가 제대로 기능을 해야 하는데 극제 당하는 운이라 모든 것이 막힌 상태였다. 화가 온전한 운이었다면 학생으로서 큰 능력을 발휘했을 것이다.

寅 대운 癸酉 소운

토충은 깨지는 것이다. 이 사주에서 부성은 음양이 같은 진토이지만, 축토 재성으로도 볼 수 있다. 또한 축토는 원국에서 부모의 자리에 위치하고 있다. 신미년에 부친이 교통사고를 입은 것은 부모궁에 있는 축토 재성이 깨졌기 때문이다.

임신년에 부친이 사망한 것은 토의 입장에서 보면 극설교가의 상태였기 때문이다. 토에 힘이 없다.

癸 대운 壬申 소운

대운과 소운에서 모두 수가 왕해지는 시기다. 상사는 윗 사람(인성)이다. 심리적 갈등이 있을 수 밖에 없다.

원국 년간 병화가 깨진다. 병화는 식신이고 재성의 뿌리다. 이성과 갈등이 있을 수 밖에 없다. 이성에 목을 멜 수록 갈등은 더 커진다. 정축년은 정화까지 깨진다. 재성의 뿌리가 되는 글자가 모두 깨지는 시기다. 그에 따른 고통이 클 수 밖에 없다.

卯 대운 辛未 소운

묘 대운 신미 소운에는 수(水)기가 잡히는 시기다. 그러나 소운에서 미토가 원국의 축토와 상충한다. 축미토는 재성이다. 비록 겁재 운이기는 하지만 소운에서 신금이 적절한 견제를 하고 있다.

임오년 동거에 대해서는 여자사주 부분에서 설명한다.
  
소운에서 축미충이 있는 가운데 계미년에 다시 미토가 와서 원국의 축토와 상충한다. 재성이 깨지면 건강문제나 사고문제가 발생하기 쉽다.  모두 재물이 깨지는 이유가 되기 때문이다.

甲 대운 庚午 소운

이 사주에서 필요한 화운이 소운에서 들어왔다. 운이 들어오면 들어온 것만 봐서는 안 된다. 그것이 제대로 작동하는지 그 작용을 반드시 살펴야 한다. 이 경우는 안 오느니만 못한 경우가 되었다. 원국에 해자가 뭉쳐 있어 단단한 세력이 되어 있다. 오화가 오면 음양(안팎)으로 깨져버린다.

자중 임계가 오중 병정화를 극제한다. 병정화는 식상이고 재성의 뿌리다. 이런 시기에는 재물을 탐하면 안 된다. 있는 것도 지키기 어렵기 때문에 투자는 금물이다.

무자년에 투자에 큰 실패를 한 것은 이미 오화가 극제를 당하는 상태에서 다시 자수가 와서 오화를 확인사살 했기 때문이다. 오중에는 병화 식신이 있다. 상관에 의해 정관이 깨질 때 큰 위험을 겪는 것 만큼 식신이 깨질 때의 폐해는 속빠르고 크게 나타난다.

辰 대운 己巳 소운

역시 소운에 화운이 들어왔지만 원국 해자에 의해 여지 없이 깨지는 운이다. 사해 상충하고, 사중 경금이 해중 갑목을 극한다.

경인년에 발목 골절로 수술받은 것과 무자 기축년 투자손실에 대한 설명은 여자사주에서 추가 설명한다.

임진년 본인의 실수로 인한 대형사고는 임수 때문이다. 임수는 편인이고 원국 병화 식신을 극한다. 이미 소운에서 사화가 극을 받는데 병화 또한 극을 받으니 큰 피해가 발생할 수 밖에 없다. 편인 운에는 잘못된 판단을 하기가 아주 쉽다.
  
계사년에 동서간에 소송이 발생한 것은 사중 경금이 해중 갑목을 쳤기 때문이다. 소운에서 사해상충이 있고, 세운에서 다시 사해상충이 오니 그 의미가 가중된 것이다.

갑오년에 별거를 한 이유는 갑목 때문이다. 소운에서 무토가 세운 갑목에 의해 극을 받는다. 하지만 진토 대운이고 또 진토 소운이기 때문에 별거가 오래 가진 않았다. 이 부분도 여자사주에서 추가 설명한다.

양 력: 1978 년  8월 24일 15:40  아내
음/평: 1978 년  7월 21일 15:40  여자

시 일 월  년

庚 戊 庚 戊
申 午 申 午

己 丁 乙 癸 辛 己 丁 乙 癸 辛
卯 丑 亥 酉 未 巳 卯 丑 亥 酉

庚 辛 壬 癸 甲 乙 丙 丁 戊 己
戌 亥 子 丑 寅 卯 辰 巳 午 未
95 85 75 65 55 45 35 25 15 5.5

庚 戊 丙 甲 壬 庚 戊 丙 甲 壬
辰 寅 子 戌 申 午 辰 寅 子 戌

현재 나이: 40 세
대운 시작: 5 세 5 월 13 일

현재 대운: 辰
현재 소운: 戊辰

남자운
2002 년 27세 卯 대운 辛未 소운 壬午 년

여자운
2002 년 25세 丁 대운 乙丑 소운 壬午 년

동거가 시작된 남녀의 운이다. 남자 사주에서는 겁재 대운이다. 소운에서 미토 재성이 오지만 깨진다. 남녀간의 갈등이 많은 시기이고 남자사주만 본다면 이성과 헤어질 수 밖에 없어 보인다.

여자의 운을 보자. 대운만으로는 남자가 생긴 이유를 적절하게 설명할 수 없다. 이 시기는 을축 소운이다. 을목은 정관이다. 원국에 경금과 합화하여 을목이 극을 받는다. 합화라는 것은 오행자체가 원래 성질을 버리고 변신하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오행을 낳는 것이다. 을목 정관의 의미는 살아있지만 극을 받는 상태다. 대운의 정화는 을목을 보호한다. 이성의 글자(정관)가 떴지만 온전한 상태가 아니기에 온전한 형태의 만남이 아니었다. 그것이 동거라는 형태로 나타난 것이고, 두 사람 관계에는 많은 갈등이 있었던 것이다. 어째든 관운 덕에 이성과의 만남이 가능했다.

남자운
2014 년 39세 辰 대운 戊辰 소운 甲午 년

여자운
2014 년 37세 丙 대운 丁卯 소운 甲午 년

별거했다가 다시 합친 남녀의 운이다. 남자 사주에서 재성이 완전히 극제를 받진 않는다. 여자 사주에선 갑목 관성이 와서 원국의 양 경금에 의해 극제 당한다. 갑목의 입장에서는 원국의 병경에 의해 극설이 일어난다. 하지만 정묘 소운의 묘목 정관이 온전했기 때문에 완전한 이별은 면할 수 있었던 것이다. 별거하고 다시 합친 사주학적인 이유가 여자한테 있었다.

남자운
2008 년 33세 甲 대운 庚午 소운 戊子 년   수두로 병원입원/투자실패로 빚 늘어남
2009 년 34세 甲 대운 己巳 소운 己丑 년   무자 년에 이은 투자실패로 거의 파산함

여자운
2008 년 31세 巳 대운 丙寅 소운 戊子 년
2009 년 32세 巳 대운 丙寅 소운 己丑 년

이 시기에 남편은 투자로 큰 실패를 보았다. 인목 관성이 원국의 양 신금에 의해 극제 당하는 운이었다. 남편 하는 일이 잘 될 수가 없었던 운이다. 만약 병 대운 정묘 소운에 남편이 투자를 했다면 큰 손해는 안 봤을 것이다.

남자운
2010 년 35세 甲 대운 己巳 소운 庚寅 년   발목 골절로 병원입원 수술함

여자운
2010 년 33세 巳 대운 丙寅 소운 庚寅 년

인목 관성이 깨지는 운이다. 경인년의 인목 또한 원국의 양 신금에 의해 극을 받는다. 목은 신경계통이다.


이 남녀는 성격은 잘 맞지 않는다. 남자는 갑자 일주, 여자는 무오 일주다. 천극지충의 관계다. 사사건건 부딪히는 스타일이다. 그런데 왜 부부로서 해로하게 되었을까? 남자는 화가 필요하고, 여자는 화에 힘이 있다. 각 사주에 필요한 글자들이 상대방에 포진되어 있기 때문이다. 여자는 수가 필요하고, 남자는 수가 많다. 이런 경우는 상대방에 대한 끌림으로 나타난다. 하지만 사주가 싸우는 상태다. 그리고 여자사주에서는 관성의 입지가 약하다. 남자운이 약하다는 의미다.

한편 여자사주에서 자녀글자에 힘이 있다. 남편 보다는 자녀들이 잘 풀리는 사주다. 기대해도 좋다. 크게 효도할 것이다.

앞으로의 운을 보면, 여자사주에서 을 목 대운에 남자가 가장 힘들 것이다. 이 운을 어떻게 해서든 잘 견디면 묘 대운 경오 소운에는 남자의 운이 풀린다. 극을 한다는 것은 파괴한다는 의미도 있지만 누른다 억압한다는 의미도 있다. 그런 운을 벗어나는 것만으로도 운이 풀릴 수 있다. 마치 스프링 효과라고 생각하면 된다.

남자한테 해주고 싶은 말은 어려운 시기에는 해외로 나가서 일해보는 것은 어떤가 권하고 싶다. 여자사주에서 왕한 식상의 기운을 피하는 것이 좋기 때문이다.

사주를 볼 때는 그 한 사람만의 사주만 봐서는 안 된다. 사람간에 영향을 주고 받듯 사주간에도 영향을 주고 받는다. 유기적인 관계라는 것이다. 특히 부부간에는 미치는 영향이 상당하기 때문에 가능하면 부부사주를 같이 보아야 한다. 결혼하지 않은 사람이라면 부모사주를 같이 보아야 한다.

여기에 해석해 놓은 바와 같이 소운은 덤이 아니다. 대운이 참이면 소운도 참이기 때문이다. 편견을 가지지 말고 애써 이유도 없이 외면하지 말고 있는 그대로 보기 바란다. 대운만으로는 풀리지 않는 많은 문제들이 풀린다.


   

 


 

Copyright ⓒ www.lifesci.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