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게시물 2,591건, 최근 0 건
   
박재상 사주, 싸이, PSY
글쓴이 : 芝枰 날짜 : 2022-07-04 (월) 08:37 조회 : 767
양 력: 1977년 12월 31일 박재상(PSY)
음/평: 1977년 11월 21일 남자

일 월 년

壬 壬 丁
戌 子 巳

강남스타일 유튜브 등록 날짜
+: 2012년 07월 15일 일
-: 2012년 05월 26일 평

일 월 년

丁 丁 壬
丑 未 辰

박재상이 월드클래스가 된 건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를 유튜브에 올린 이후다. 왜 갑자기 그렇게 떴는지는 아무도 설명하지 못 한다.

사주의 관점에서 깊게 생각해보진 않았지만 갑자기 생각이 들어서 들여다 봤다. 강남스타일을 발표했을 당시의 대운은 관인 상생운이었다. 그리고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 등록된 일진을 빼보니 더 이상의 설명은 필요가 없어졌다. 재관 상생운이었던 것이다.

하지만 운이 그렇게 좋다고 해서 월드클래스가 되리란 것은 예상하기 어렵다. 세계 사람들을 이어주는 온라인 광장이 있었기에 가능했던 일이다. 운이 좋을 수록 큰 물에서 놀아야 한다는 교훈을 얻을 수 있다.

월지와 일지는 축미다. 이걸 고전적으로 보면 상충이다. 충은 깨진다는 의미다. 그러나 사주에 상충개념은 잘못된 개념이다. 나도 충이라는 개념을 사용해서 사주해석을 자주 하곤 했지만 그것이 모순임을 깨달은 뒤로는 다신 사용하지 않는다. 충 뿐만이 아니라 합 또한 잘못된 개념이다. 즉, 사주에는 합충 개념이 없다. 합충은 잘못된 개념이고 모순을 유발한다. 모순된 개념을 사용한다면 그건 논리를 거스르는 것이다.

※ 왜 어떻게 모순이 되는지에 관해서는 사주의 기초개념부터 알아야 한다. 사주의 기초개념에 관해서는 나중에 공개될 날이 올 것이다.


   

 


 

Copyright ⓒ www.lifesci.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