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게시물 2,591건, 최근 0 건
   
사업위기 - 어느 블로그
글쓴이 : 芝枰 날짜 : 2018-05-04 (금) 15:18 조회 : 1223
양 력: 1954년  1월  7일 14:00
음/평: 1953년 12월  3일 14:00  남자

시 일 월 년

己 癸 乙 癸
未 亥 丑 巳

戊 丙 甲 壬 庚 戊 丙 甲 壬 庚 
寅 子 戌 申 午 辰 寅 子 戌 申 

乙 丙 丁 戊 己 庚 辛 壬 癸 甲 
卯 辰 巳 午 未 申 酉 戌 亥 子 
91 81 71 61 51 41 31 21 11 1.7

己 丁 乙 癸 辛 己 丁 乙 癸 辛 
卯 丑 亥 酉 未 巳 卯 丑 亥 酉 

현재 나이: 66 세
대운 시작: 1 세 7 월 21 일

현재 대운: 戊
현재 소운: 壬申

저 블로그 주인장은 사주를 적어놓지만 구체적인 년월일시를 밝히지 않는다. 이것은 아주 잘못된 습관이다. 어느 시대 사람인지 어느 나라 사람인지를 알아야 하는 것은 기본이다.

새 대운수 계산법(각도법)에 의하면 대운수는 1이다. 사주에 0 이란 개념은 없다. 대운수에 0 을 적어놓은 것은 만나이를 친다는 것인데 역시 잘못된 생각이다.

1953년 생이라고 치면 신사년은 49세고, 申 대운 己巳 소운 이다. 저 시기에 사업이 어려워졌단다. 해석을 해보자.

주중에 칠살이 많다. 계수 입장에서는 을목의 쓰임이 아주 좋다. 목을 건드리지 않는 한 금운도 괜찮다. 칠살은 하나만 있어도 부담을 주는 흉신인데 3개나 있으니 압박이 심하다. 을목은 숨통을 트이게 하는 희신이 된다. 관살은 부담이 되기 때문에 직장생활 보다는 자신의 사업(을목 식신)을 원하게 된다. 사해 상충이 있고 축미충이 있다. 굉장히 분주한 사람이다.

申 대운 己巳 소운에 기토 칠살이 또 온다. 하지만 을목이 있어 막아준다. 그런데 신사년에 신금이 을목을 친다. 기토는 일간 계수를 극한다. 오행의 작용은 동시다발적이라 을목도 여전히 기토를 극하지만 천간 신금에 의해 을목도 극을 받는다. 을목은 식신이고 이 사주에서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한다. 식신이 깨졌을 때 폐해는 엄청나다. 지지로는 소운에서 사화가 충하고, 세운에서 또 사화가 충한다. 해수는 양옆에 축미토가 있어 불리하다. 화기가 충으로 공격하니 해수가 피해를 입는 상황이다. 오행으로 보면 수가 화를 이기지만 주변 상황을 봤을 때 유불리를 따져한다. 사해상충일 때 해수가 당하는 경우도 많다. 또한 사중 경금이 해중 갑목을 극한다. 갑목은 상관이지만 역시 사업을 의미한다.

申 대운 己巳 소운 辛巳년은 수목이 모두 공격을 당하니 휘청했던 것으로 해석할 수 있다. 목은 여기서 사업이고, 수는 동료다. 사해상충으로 인해 동료나 동업자와의 관계 또는 거래처와의 관계가 좋지 않게 됐을 수도 있다.



   

 


 

Copyright ⓒ www.lifesci.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