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게시물 143건, 최근 0 건
   
[기타] 꿈은 해석 당하는 것을 거부한다.
글쓴이 : 芝枰 날짜 : 2018-12-16 (일) 12:20 조회 : 61

꿈의 내용은 거의 대부분 상징으로 이루어져 있다. 꿈은 미래의 관심사가 미리 꾸어지는 것이다. 특별한 능력이 있는 사람이 예지몽을 꾸는 것이 아니라 꿈의 대부분의 내용이 예지몽이다.

꿈은 인간의 의식에 의해 그것이 예지하는 바가 실현되기 전에는 해석되어지는 것을 거부하는 것처럼 보인다. 만약 꿈이 예지하는 바가 실현되기도 전에 미리 해석이 된다면 인간의 자유의지에 의해 꿈이 예지하는 바가 방해를 받을 수 있고 꿈의 내용이 거짓이 되어 버릴 수 있기 때문이다.

꿈은 현실과 미래에 대한 관심사가 주요 대상이다. 같은 관심사라고 하더라도 꿈이 표현되는 방식은 무궁무진하다. 지나고 보면 같은 관심사에 대한 내용임에도 꿈의 내용은 마치 다른 것들에 대한 꿈인 것처럼 꾸어지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그런 방식으로 꿈은 실현되기 전에는 스스로 해석되는 것을 피하고 있다.

오늘 꾸었던 꿈이(링크) 무엇을 예지하는 지 알 수 없었는데 그것이 실현되고 나서야 알게 되었다. 해석은 그 꿈 리플로 달아놨다.

꿈을 해석하다 보면 미래가 정해져 있다는 아주 강한 심적 확신을 얻게 된다. 하지만 꿈은 그 내용이 실현되기 전에는 해석 당하는 것을 거부한다. 어떻게 해서든 해석되지 않기 위해 온갖 수단과 방법을 다 쓰는 것처럼 보인다. 꿈의 무한한 표현방식이 바로 가장 큰 무기다.


   

 


 

Copyright ⓒ www.lifesci.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