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게시물 307건, 최근 0 건
   
[일반꿈] 꿈은 누가 연출하여 제작하는가?
글쓴이 : 芝枰 날짜 : 2021-08-28 (토) 10:48 조회 : 1459
오늘 특이한 꿈을 꿨다.

어제 유튜브에서 드라마 '직장의신'에 대한 소개 영상과 어떤 개그우먼들의 트루먼쇼를 패러디한 몰카를 봤는데 어젯밤 꿈에 저 두 가지 내용을 합성한 꿈이 꾸어진 것이다.

내용인 즉 이렇다.
내가 어떤 직장의 사무실에 있었는데 일하는 사람들이 외국인들이었다. 퇴근시간이 됐는데 아무도 퇴근할 생각을 안 하는 것이다. 사람들 얼굴을 쳐다보니 갑자기 내 눈치를 살피면서 모두 일괄적으로 일하는 척을 한다. 그래서 내가 모두들 연기한다고 말을 했다.

드라마 직장의신에서는 미스김이 칼같이 일을 한다. 트루먼쇼에서는 주인공 빼고 모두가 연기자다. 단지 한 번만 본 유튜브 영상 때문에 저런 내용들이 꿈의 상징으로 표현된 것이다. 꿈에 나온 사람들은 다들 처음 보는 사람들이었다. 내용만 차용되어 사용된 것이다.

이 꿈이 무엇을 상징하는 지는 해석하기 어렵지만 잠재의식이 꿈을 만들어 내는 능력이 참 대단하다. 현실에서 경험했던(동영상 시청) 것으로부터 스토리를 가져와 하나의 꿈을 완성한 것 자체가 꿈은 마치 제 3의 자아가 존재하여 제작한 것 같은 느낌을 강하게 준다. 꿈을 연출하는 피디가 뇌 속에서 독립적으로 존재하는 것 같다.


   

 


 

Copyright ⓒ www.lifesci.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