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게시물 6,230건, 최근 0 건
   
Re: 409. 合에 대해서.
날짜 : 1998-12-12 (토) 23:27 조회 : 1649


시 일 월 년 현재 대운 甲
98년 세운 戊寅
壬 戊 丁 乙
戌 午 亥 卯

[의견] 단지 의견일 뿐이니 그냥 흘려 들으시기를 바랍니다.
해월의 무토라 하나 일지를 얻었고, 천간의 정화는 년간 을목의 도움과 월지 해수가 해묘합 반합해서 목으로 화해 앉은자리를 얻어 강하고, 시지 무토는 오술합 반합해서 화로 화해 역시 강합니다.
고로, 이 명조는 해월의 무토라 일견 신약해 보일 듯 하나, 합으로 인해 도리어 강해졌으므로, 약화위강(원래는 약한데 도리어 강해짐)으로 보여집니다. 약하지만 강한 사주라 보고 식상과 관살로 제어 해야 하는데, 식상은 투출되어 있지 않으니 관살 (목)으로 용신을 삼고, 희신은 수로, 기신과 구신은 금과 토, 한신은 화로 삼아봅니다. 대운은 甲에 해당되므로 용신과 뜻이 부합되어 보이나 인오술 화국해서 한신으로 바뀌고, 올해 세운은 구신인 토에 해당하며, 지지 寅도 인오술 화국해서 한신, 거기다 구신인 토를 생해주므로 좋지 않다는 암시가 있어보입니다.
이 명조에서 구신인 토는 한신 火의 도움을 받아 재성인 水를 극하므로 올해 여자나 재물운이 안좋았을 거라는 암시가 있습니다. 비겁에 의해 재성이 극파되므로, 자신의 고집이나 주관, 또는 형제자매 혹은 친구에 의해서 재물 손실이 아니면 여자운이 별로 였을거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단지 [의견]에 불과하니 참고하시기만 바랍니다. 행복하세요.


   

 


 

Copyright ⓒ www.lifesci.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