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정말 좋아하는 성우 ㅊ님의 생년월일을 통신상에서 우연히 구하게 되어, 사주를 한번 풀어보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c님은 196x년 x월x일생이신데, 이것이 양력인지 음력인지 알 길이 없고, 또 태어나신 시각을 저로서는 전혀 알 수 없기 때문에 이 사주는 근본적으로 불확실한 것임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그러므로 이 사주풀이는 그냥 재미로 읽어 주셨으면 합니다. 엄밀히 말하면 이 사주는 c님의 것이 아닐 수 있으니까요. 일단, 주어진 생년월일을 양력으로 간주하고, 생시는 c님이 아드님이 한분 계시다는 것을 감안하여 잡아보았습니다.
그래서 c님의 사주를 병오년 갑오월 무자일 신유시로 정해보았습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이 사주는 부정확한 것이므로 이어지는 사주풀이 역시 부정확할 가능성이 매우 높음을 말씀드립니다.
사주풀이
이 분은 먼저 부모덕과 형제덕이 없는 분입니다. 이분의 어머니는 이분을 무척 사랑하고 잘해주시려 했겠지만, 집안의 경제적 사정상 그리 여의치 않으셨을 것입니다. 아버지와는 그리 사이가 좋지 않으셨을 텐데, 특히 아버지가 경제적 능력이 뛰어난 것도 아니기 때문에 유년기에 집안이 빈한하셨을 것이며, 어머니가 가계를 직접 떠맡으셔야만 했던 경우도 있었을 것입니다.
또한 이분은 의붓어머니가 있으시거나 아버지의 처신때문에 정신적으로 고통받으신 경험이 있으실 것이며, 형제자매는 있어도 별 도움이 되지 않을 것입니다.그리고 현재는 고향을 떠나, 부모님과 따로 사시고 있으실 것입니다.
이분은 총명하고 생각이 깊으며 빈틈없는 처신으로, 남들이 쉽게 여길 수 없는 분입니다. 여성으로서 겉으로는 활달하시지만 내면적으로는 냉철한 측면도 있습니다. 다만 일관성은 다소 부족하시겠고, 학업운은 유년운과 마찬가지로 그다지 좋지 않으므로 대학을 못 가셨거나 가셨더라도 4년제는 아닐 것입니다.
생활 역시 불안정하여 이사를 자주 다니시거나 변동이 심하시겠고, 직업은 현재 하시는 성우일이 최적격이십니다. 강력한 금상관이 화인수를 보고 있다는 점때문입니다.아마 20대 후반부터 이 일이 어느 정도 자리를 잡으셨을 것이며, 특히 30대 초반에 일단 성공을 거두셨을 것입니다. 그러나 30대 후반까지는 다소 소강국면을 맞으시겠지만 30대 후반부터는 이 일로 매우 큰 성공을 거두실 것이며 직업상 평탄한 길을 달리실 것입니다.
다만 재산운은 그다지 좋은 편이 아니라서 성공한 만큼에는 따라오지 못하겠지만, 40대 중반에는 집을 사시게 되실 것입니다. 그리고 20대 중반에 자녀를 낳으셨을 것인데, 30대 중반에도 출산하실 것입니다. 정확히 말하자면 내년이나 내후년에 자식을 낳으실 것입니다. 그래서 자식은 두명 정도 두시겠습니다. 가정운은 그다지 평탄하시지는 않으시겠지만 자식은 귀하게 되실 것입니다.
보통 무자일생 여성의 7할은 백두노령과 산다는 낭설이 있는데, 그것은 천간의 무토가 지지의 지장간 계수와 무정지합을 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것이야말로 단식판단의 함정인만큼 참조만 해야 할 것입니다. 그보다 이 사주의 경우 월일지가 서로 충하고 있다는 점, 일시지가 파를 하고 있다는 점, 관이 한신이면서 찌그러져 있다는 점, 남편궁에 구신이 있다는 점, 시간에 상관을 보고 있다는 점등을 볼 때 남편운은 별로 좋지 않습니다. 참 안타까운 대목입니다.
그리고 조심하실 것은 사업이나 기타 투자는 되도록이면 멀리하시라는 것입니다. 이 분의 경우 금전은 직업으로 인한 성공의 부수물일뿐, 금전 그 자체에는 큰 인연이 없으므로 주식투자나 자영업은 피하셔야 합니다. 하지만 직업적 측면에는 큰 성공이 기대되는 사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