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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 4867. 죄송합니다 다시 올립니다.
날짜 : 2005-05-27 (금) 15:52 조회 : 1421



시 일 월 년 남자

丙 辛 乙 己
申 亥 亥 酉

이사람의 사주가 올해 금년 운 뒤집어 논 것 같은데 열사람이 농사를 지어선
한 넘에게 먹으라고 하니 고만 죽겠다는 것이리라 마구 퍼 너으니 먹다가 배가
터져선 失色(실색)을 할판이라 천상간에 죽더라도 어찌 日干(일간)을 到 (도
충) 시켜선 발악을 해보지 않으리요 亥中(해중) 甲木(갑목)에 乙(을) 月干(월
간)이 根氣(근기)를 삼는다 하나 陽生處(양생처) 陰死(음사)고 自刑(자형)의 위
치이라 그래 숨통을 튼다고만 하겠는가 이런 논조다

此(차) 四柱(사주)가 從勢(종세) 水氣(수기)해서 乙(을)木(목)으로 나가려 하
나 병 아구리가 작은 것 같아 다 빠져 나가질 못해선 질식 상태라는 것인데 소
이 用神(용신) 乙(을)木(목)인데 此(차) 乙(을)木(목)을 도우는 比劫(비겁)운
이 와야지만 소생 한다는 것이리라 火氣(화기)용신 잡으면 丙辛(병신)합 水氣
(수기)될 것이라 이래 도려혀 좋은 역할이 안되고 火氣(화기)라도 午字(오자)
는 혹여 도움될 것이다
丁字(정자) 또한 도움 될 것이고 丁字(정자)가 하나가 오면 妬合(투합)을 이루
서 두 亥中(해중)에 壬水(임수)가 적합이라 하곤 반색을 하며 서로 합하려 들
면서 목기의 기운을 드러낼 것이라 兩(양)甲(갑)이 같이 힘을 써주면 그 숨통
을 트게 된다고 한다 그런데 丙字(병자)나 巳字(사자)가 오면 도리혀 水氣(수
기)를 도우는 것이 되는 지라 불리하다 할 것이다
대정역상은 地水師卦(지수사괘) 初爻(초효)動(동)이다

飛神(비신)을 세워보면 地水師卦(지수사괘)는 水宮(수궁)이다

酉 文 句 應
亥 兄 朱
丑 官 靑
丑 午 財 玄 世
卯 辰 官 白
巳 寅 福 등

지금 본다면 도둑넘이 와 갖고는 財性(재성)의 기운을 당겨 받아선 내튀는 모습
이다 , 소이 사주에 火氣(화기)없다 그것을 지금 도둑맞았다 이래 말하고 있다
地水師卦(지수사괘)는 장수가 군대를 거느린 격이라 좋은 괘이다 , 그런데 초
효 동작이라 , 소위 부대장 막사에 使役兵(사역병)이 되어선 가선 일을 하고 있
는 모습인데 장수 곁에 있는 사병일수록 그 기강이 엄해 야지만 그 군대가 싸
움에 승전하지 장수 근접에 있다고 장수와 죽이 맞아선 니나 돌이 하면 그 넘
의 군대 기강이 해이해져선 패전할 것이다 이런 내용이다

* 비젼 없는 졸장부가 어떻게 장수 자리를 맡았는데 싸움에는 승산이 없는지
라 어차피 질 바에 이쁜 사령 여장교 들 하고나 제미나 실컷 보자 이러고 있는
것이다
이러니 그런 군대가 무슨 패전 않 하고 베길 것인가 필자의 말은 이렇게 이런
것을 경계하라는 노파심에서 하는 말이다

아뭍게든 좋다 한세상 즐겁게 살다간 갈 것이니 이보다 더 좋은 것이 어디 있으
랴? 그래서 이토정은 말을 하길 꽃 사이에서 술을 마시니 향기가 사람을 엄습
한다 雲雨(운우)의 용도 타보기도 하고 범도 타보기도 하니 변화가 무쌍 하고
나 팔월에 떼를 타니 능히 은하수를 건너는 고나 소이 견우가 직여 만나기 수
월하다는 것이리라, 또는 하늘에 은하수를 건너니 어디가 나올 건가 상제님 계
시는 옥경청도가 나올 것이라 이래 萬紗(만사)를 휘날리길 승피상운 지우제향
이라 한다

땅을 파선 금 덩어리를 보니 돌을 쪼아 옥을 얻는다 나쁘게 말하면 무덤을 쓰
는 것이요 좋게 말하면 금광을 채굴하는 것이다 봄 한철 즉 小(소)時(시)的
(적)의 운세는 매우 좋고나 至于八月(지우팔월)에 이르러선 흉하다하는 괘상으
로 변환을 하니 陽氣(양기)가 떨어질 때쯤이면 제 역할을 못할 것이라 몸보신
을 잘하고 항시 제 역할 할수 있도록 못의 물처럼 정제 물갈이 浮游(부유)物
(물)이런 것을 청소하고 걸러 내야한다는 것이다
이런 사주는 이름 함자를 丁馬(정마)나 馬(마)來(래)형이 들은 자를 쓰면
좀 어떨까한다

운세가 그 무거운 짓누르는 감투 같은 것을 써선 그래 신경과민이 된다고도 할
수 있을 것 같다 지금 師卦(사괘) 장수효 아래의 爻(효)氣(기) 동작이라 그 장
수가 올라타고 있는 그런 형태인지라 머리 예민하고 머리가 좀 과로가 있지 않
나 하여본다

初位(초위)  蛇(등사)福性(복성)이 동작하여선 그 玄武(현무)財性(재성)을 앗
아가는 한쪽나래 역할을 맡았음이라 등사 복덕이 발동 했다는 것은 나쁜 사항
은 아니지난 그 三刑(삼형) 進頭(진두)財性(재성)을 생하는 지라 이것이 복덕
이 銳氣(예기)꽃을 피워선 財性(재성)을 만들어선 내게 이롭게 하는 것이라면
좋겠지만 旣存(기존)의 재물 소위 아버지 등의 양분을 탈취해 가는 것이라면
썩 좋은 형태는 아니라 할 것이다

白虎(백호)官(관)이 回頭剋(회두극)의 영향을 받으니 그 傷官(상관) 복덕의 먹
이가 된 모습이라는 것이요, 官(관)들이 기운이 얼마나 세면 그 逆(역)하여선
등사 財性(재성)을 짊어지고 오겠는가 그렇게만 된다면 부자가 될 것이다 삼
위에선 청룡 관성 丑(축)이 내려와선 元嗔(원진)을 맞는 격인데 이 역시 지금
막상막하로 도둑넘과 결투해선 내가 빼앗아 오느냐 아님 뺏기느냐 이런 기로에
선 모습인 것이다 이러한 게 평생 운세인 것이다, 소이 玄武(현무) 午字(오
자) 財性(재성)이 世主(세주)가 되어 있는데 進頭(진두) 官性(관성)을 元嗔(원
진)生(생)하고 있다 그러니까 반대로 껄그러운 것을 도적이 갖고가게 하고 좋
은 것만을 내가 하는 방도를 취하기만 한다면 좋게 될 것인데 그게 운세가 맘
대로 될 것인가 이게 의문이라는 것이리라

四位(사위)靑龍(청룡)官性(관성)은 吉(길)한 것이다 소이 나가서 활동하여 일
록을 취하거나 그 관직을 구한다면 매우 좋은 지위를 확보한다는 것이라 그런
데 자기 위상이 그 원진 재성이 되어 있는지라 자기 실수로 말미 암아선 그 좋
은 것을 제대로 관리 못하거나 간수를 오래도록 못 할 수도 있는 그런 모습이
니 필히 잘 수양해야 한다 할 것이다

주작 형효가 정상 위에 있으니 삶의 터전은 양호하고 그 좋은 도움 받을 만한
형제와 친지들 교우상태가 양호한 것을 가리킨다 할 것이고, 句陳(구진)文(문)
이 상위에 있으니 어머니가 불리하다 한다 또는 머리 문성이 病氣(병기)를 나
타낸다 할 것이다 이래 玄武(현무) 世主(세주) 句陳(구진)應(응)爻(효) 되었으
니 그 財性(재성) 소위 아버지나 부인관계로 주위 환경등이 골치 아프게 스트레
스 받게 하는 지도 알 수 없다 할 것이다

丙 辛 乙 己
申 亥 亥 酉

사주에 比劫(비겁) 酉申(유신)이 문제를 일으킨다는 것이고

丁午(정오) 火氣(화기)가 도망을 가선 문제라는 것이리라 그래선 장수가 거느
린 군대가 기강이 해이해 지듯이 사주가 태만하고 해이하게 잘 짜여지지 못한
그러한 형세를 짓기 쉽다는 것이리라
그러니 이런 病(병)이 있을수록 그 다잡아선 노력을 하면 크게 되고 모든 어려
운 면도 해결된다고 다음 괘인 地澤臨卦(지택임괘)는 말하고 있는 것이다 어떻
게든 卯字(묘자) 소위 사주에 乙(을)字(자)祿(록)을 취득하는 방향으로 나아가
선 그것이 後世主(후세주) 二位(이위)에 世(세)를 잡게 되면은 분명 金氣(금
기)들이 生(생)하는 亥(해)의 기운을 이래 대상으로 넘겨받는 형태를 취하는지
라 매우 길한 모습이 된다는 것이다

소이 사주 乙(을)字(자) 用神(용신)이 살아나는 모습이라 그 부단한 노력으로
서 그렇게 후세주 위를 내가 차지 하는 주요 事案(사안)으로 만들어야지 남이
갖고 가는 그 집게의 역할을 하게 해서는 안되고 그런 역할을 본인이 해서도
안 된다고 지금 괘상에서는 가르치고 있다,

소이 後世主(후세주)는 土(토)宮(궁)괘의 官性(관성)이 世(세)를 잡고선 그 財
性(재성)의[괘의 財性(재성)은 사주의 水氣(수기)기운] 기운을 앗아 들이는 모
습인지라 소이 사주의 일간 비겁의 기운을 모두 앗아 내어선 그 乙(을)字(자)
사주 재성을 도우는 역할 할 것이라 이래됨 매우 좋다는 것이다

대운 경신 運(운)은 골치 아프고 오미 運(운)은 좀 나을 것이다 蓋頭(개두) 庚
辛(경신)을 억제하는 비법을 여구해야 할 것이라 火中(화중)에서도 陰火(음화)
를 만나야지만 길하고 陽火(양화)를 만나면 좋지 않다 이를테면 다같은 꽃이라
도 꽃봉오리 병화를 만나면 안되고 활짝핀 꽃 농염한 꽃 무르익어선 곧 떨어질
듯 이한 그런 꽃이 유리하다는 것이다
그러니 풋 설익은 과일은 먹으면 안되고 아주 푹 삶아 재킨 것 같은 것을 드셔
야만 한다는 것이리라

사주 時干(시간)丙(병)이 일간과 합해 水氣(수기) 되었으니 분명 헛 透(투)干
(간)이라 이러면 그 陰火(음화)를 地支(지지) 合(합)來(래)해 오던가 天干(천
간) 到 (도충)해 오던가 하면 될 것인데 地支(지지) 亥中(해중) 壬(임)이 흐르
는 江河(강하)라 壬(임)은 선생이나 교육 이런 것을 말한다 소위 잘 가능하게
만들어주는 역할을 한다 天干(천간)癸(계)는 規約(규약)을 의미하지만 바람을
좋아하는 호수물이다 바람은 木(목)이다

또 癸[계]는 이래 바람을 좋아하므로 따라 춤을 춘다 소위 소리개 종류나 쉽
게 말해서 제비다 그러니깐 제비 교육 춤선생이 되면 그 丁字(정자)를 도충 합
래해 와선 그 丁壬合化(정임합화) 木氣(목기)를 이룰 것이라 그래되면 소통을
이뤄서는 그 매우 좋은 현상을 이루지 않는가 하여본다 江河(강하)를 흐르는 世
波(세파)라 보고 그 속에서 잘 발란스 맛게 춤추는 현상을 연출한다면 그 뭐 해
결되지 앟겠는가 보는 것이다 소이 스승 교사 교수 이런 것등이 다 포함된다
할 것이다 학문 교육 이런 것도 다 포함된다 할 것이다,

금년의 운세는 天澤履卦(천택이괘)에서 二爻(이효)動作(동작)하여선 无妄(무망)
卦(괘)로 변화는 지라 매우 좋다 한다 백사람이 농사를 지으니 올해의 록이 장
구하고나 찬골에 봄이 돌아오니 농사를 짓고 누예를 기른다 여름날 마른 날
에 단비가 오는구나 천리 외로운 나그네가 입신양명 하는 구나 많은 사람들
이 나를 도와주니 이속이 그 가운데 있고나 곤하다가 편안함을 얻으니 이외에
재물을 얻는다 아주 좋은 말만 하는데 ,

행동이 비뚜러지게 보이면 도와주려든 사람이 병탈을 잡는 다는 것이라 그 中
道(중도)를 차지한 不正(부정)스런 모양이 동작한 것이라 그 正道(정도)로 행하
여지만 근접 부정스런 죽이 본을 받아선 돌봐 주지 자기 실속만 차리고 너무 이
재를 밝혀선 부정과 비리의 낚시 놓는데 걸려든다면 도리혀 그 부정한자가 도리
혀 본을 받으려다간 너도 별수 없고나 하곤 않 돌봐 준다는 것이리라 이래 정도
를 가기를 권하는 바이다


금년 대정역상은 山地剝卦(산지박괘) 초효동이라 박살내길 床(상) 발로부터
한다 바름이 망가질 것이니 나쁘다 象(상)에 말하길 박살내는데 상발을 한다 함
은 아래를 소멸시키는 것이다 이래 나쁜 것으로 표현하고 있다 그러나 상대성
논리이니 이것보단 더 좋은 것이 없다 당신이 만약 태만하여선 요지부동의 床
(상)의 입장이 된다면 아주 극흉할 것이지만 그 반대 상을 망가트리는 갉아먹
는 좀 벌레가 된다면 이보다 더좋은 괘효상은 없는지라 매우 길한 상이다

소이 좀 벌레가 먹이를 앞에다 가득 둔 형상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노력여하에
달렸다는 것이라 부지런히 노력하면 모든 것이 잘 해결되는 것이라 사람이 어
찌 不動(부동)하는 物象(물상)이 될건가 움직이는 동물이니 좀벌레가 되어선
그 진진한 먹이를 먹는 활동을 해선 발전을 보는 것이 더낫지

이래 이토정은 말하길 힘써 공부해서 공명을 이룬다하였으니 엿서 마가 서로간
음양죽을 사귀겠다고 어울려 달리니 남아가 뜻을 얻었다하고 천회성이 세효에
임하니 길한 경사를 가히 알리라 하였고, 어린아이는 기뻐하고 노인은 배를 두
두린다 긴언덕 여름날에 풀이 무성하니 소가 먹고선 졸음에 겨워 하는 고나, 금
관옥대로 추창하여선 봉궐에 절을 한다, 좋고 나쁨이 한결같이 한곳에서 생기
는 고나 고초를 겪은 다음에 형통한다 山雷 卦(산뢰이괘)로 변하니 말을 삼
가 하고 음식을 조심해 먹으면 몸을 보양하는 방법이다 하였다,

文性(문성)이 원진을 만나니 부모가 계신 분은 소복수가 있다는 것이고, 없으
신 분은 건강유의 하라는 것이다
대체로 올해 운세는 좋은 편이다


소운(小運) 법

명주가 남자일 경우, 일간(日干)이 양간이면 ─┐ 시주에서 역행(逆行)
여자일 경우, 음간이면 ─┘

남자일 경우, 일간(日干)이 음간이면 ─┐ 시주에서 순행(順行)
여자일 경우, 양간이면 ─┘

이것은 새롭게 발견된 사실이다. 문헌에 나와있지 않은 최초의 발견이다.

대운과 소운의 운행

대운은 간지 하나가 운행될 때 소운은 두 간지가 운행된다. 따라서 대운의
간 5년이 운행할 때 소운의 간지 5년 전체가 운행하게 되고, 대운의 지 5
년이 운행할 때 소운의 간지 5년 전체가 운행하게 된다. 그리고 대운과 소
운의 시작점은 같다.

소운을 첨가하여 보면 그 운명 판결을 정확도를 기할수 있다한다

자세한 내용은 인터넷역학 운영자 지평선생님께 문의 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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