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서 제가 말씀드린 괘상이 周易(주역)의 天雷无妄(천뢰무망) 소이 참다운 죽음
이라 하는데서 온 괘상 입니다
그래서는 그 이효가 동작한 것인데 이를테면 외할아버지가 외손을 위하여서
헌신하였다 그 화전 밭을 일구는 사람처럼 그러니깐 자신의 도리를 다하여서는
후손이 잘되기를 기원하는 운세 흐름이 되어서는 그 밭을 일구듯이 열심히 노
력 헌신한 모습이 되었다 할 것입니다
飛神(비신)을 세워보면 이렇습니다
天雷无妄卦(천뢰무망괘)는 木宮(목궁)이다
戌 財 玄
申 官 白
午 福 등 世
丑 辰 財 句
卯 寅 兄 朱
巳 子 文 靑 應
세 복성 외 할아버지 爻氣(효기)가 잡았군요
자 - 제 설명을 들어 보세여 원래 아기 본궁은 목성에 해당합니다 그목성을 낳
는분은 어머니로서 수생목으로 낳겠지요
이래서 초위 子性(자성) 靑龍(청룡)文(문)이 어머니 지금 묻는 당신이 됩니다
그 어머니의 어머니 소위 아기한테 외할머니는 어머니를 낳는 어머니이므로 金
生水(금생수)하여선 金氣(금기)가 外祖母(외조모)가 됩니다 이러한 외조모를 다
스릴수 있는 분이 外祖父(외조부) 소위 火克金(화극금) 火氣(화기) 氣運(기운)
이 됩니다 지금 그 외조부의 事案(사안)으로 묻고 있는데 그 외조부가 그 아기
를 생산해 내기 위해서는 지금 아기 어머니의 밥으로 되어야 한다고 해서는 그
와선 子克巳(자극사) 水克火(수극화)로 먹혀들고 있습니다 그래서는 이위 아기
水生木(수생목)하고 있습니다 그 이위가 지금 동작해서는 그 진취 세상에 나오
다 보니 이러한 사태가 벌어졌다 하는군요
그러니깐 그 뭣을 안한다 하여도 그 조부가 영력이 거룩하고 훌륭하시다하면
은 殺身成仁(살신성인) 자손을 위하여선 獻身(헌신)하신 형태이라 그 무엇을 자
손에게 강요할 것이 있겠습니까 오직 자손 잘되기를 영혼으로 계시면서 빌겠지
요 그러나 자손된 도리로서는 그 아버님의 끼치신 영향을 기리 잘 받들지가 않
을수 없는 것 그래서 마음에 위안이라도 찾으려할 것 같으시면 그 뭔가래도 해
드리고 싶으시다면 해드리는 것도 괜찮겠지요,
그런데 이것이 잘못하다가는 돌아가신 어버이의 훌륭한 뜻을 욕보이는 결과도
가져오는지라 그래 잘 생각 하시어셔 해야 될 줄 사료되옵니다
이를테면 조졸하고 깨끗하게 그 영혼이 부담을 가지 않게, 생전에 덕망이 계시
었던 분은 이렇게 대접을 하시고, 생전에 평범하게 사시었던 분은 그 영계의 차
원이 분명 높지 않을 것이라 그뭐 친구 벗들 사귀느라고 요구사항이 많을지도
모르겠군요, 돌아가신 분을 위하여선 묘소에나[납골당거리 근접 아마 그래 하
는 곳 있을 것입니다] 어디 정결한 곳에 이런 곳을 택하여서는 뭔가 옷 신발등
음식 작만 하여서는 정성것 빌고 살라드리는 것도 괜찮겠지요, 이거 이래다 말
씀드리다 보니 고만 필자가 무녀가 다되었군요, 世人(세인)은 이런 것을 아마
도 필자에게 요구하는지도 모릅니다 그래 어쩔수 없이 그 이래 말슴드려 봅니
다
서점에가선 주역책을 찾아선 읽어보세요 제가 올린글의 근거가 있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