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게시물 6,230건, 최근 0 건
   
벽허.. 지평 선생님 두분다 고맙습니다.
날짜 : 2006-07-25 (화) 15:47 조회 : 1077

시 일 월 년 남자 박규태

丙 甲 壬 丁
寅 辰 寅 巳

癸 乙 丁 己 辛 癸 乙 소운: 역행
丑 卯 巳 未 酉 亥 丑
64 54 44 34 24 14 4
乙 丙 丁 戊 己 庚 辛 대운: 역행
未 申 酉 戌 亥 子 丑

壬 甲 丙 戊 庚 壬 甲 소운: 역행
子 寅 辰 午 申 戌 子


두분선생님 고맙습니다.. 힘이 많이 되었습니다. 근데 지평선생님과 벽허 선생님의 견해가 조금 차이가 있군여..

제가 알고 있기는 저의 일간이 갑목이고 지간의 인목의 뿌리가 튼튼한지라 이 강한 목기를 병화로 설기하면서 목의 화의 뿌리가 되는 희신이고 병화가 저의 용신으로 이렇게 알고 있습니다.. 토는 단지 기신 수를 극해주는 약신으로 알고있어는데.. 다 견해차이가 있으니까.. 살아보면 알겠져.. 저 이름도 실제로 규태(목화) 희용신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지평 선생님은 제 용신을 토로 보고 희신을 화로 보았군여.. 그래서 수기가 들어오면 수생목이라 목을 살라셔 토를 극하는 기신으로 보았군여.. 역술가들 모두다 자기의 관점이 있고 사주는 극히 주관적인 개입이 많은지라 저는 충분히 이해합니다..지평선생님의 이론은 원래는 강한 목기가 형성되어 있지만 이미 식상인 화또한 강한지라 토로 설기한다는 맥락같이 보이는데.. 그러면 강한 목기는 어떻게 처리되는 건가여? 결국 제일 대장은 목기인데..

선생님 제가 잘못 알고 있는 건가여? 아무튼 소운법은 이렇게 존재한다는게 앞으로 제 흐름과 크게 위배되지 않아 다행입니다


   

 


 

Copyright ⓒ www.lifesci.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