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게시물 2,577건, 최근 2 건
   
사주명식의 근본적 오류
글쓴이 : 芝枰 날짜 : 2019-03-11 (월) 10:45 조회 : 2223
아무도 의심하지 않았던 사주명식에 근본적인 오류가 있었다. 그 하나가 사주명식을 망치고 있었고 아무리 사주를 제대로 보려고 해도 제대로 볼 수 없었던 큰 이유이기도 하다.

그동안 사주를 해석하면서 이해가 되지 않았던 것들이 있었던 것도 이 때문이었다. 지금까지 올렸던 사주해석 글을 다시 다 올려야 하고, 사주상담을 다시 다 해주어야 할 판이다.

사주명식 자체에 근본적인 오류가 있었기에 이것은 내 개인의 문제가 아니다. 사주풀이 방법의 문제도 아니다. 명식 자체의 오류에 관한 것이다.

어떻게 이렇게 등잔 밑이 어두울 수 있었을까. 어떻게 이렇게 사소하고 당위적인 사실을 지금까지 잘못 알고들 있었을까. 나 또한 그렇게 배웠고 그렇게 믿고 있었기에 그 충격은 더욱 크다.

정말 창피스러운 일이다.

난 페르마가 아니다. 내가 글을 적을 수 있는 여백은 많다. 단 한 문장으로 그 오류를 밝힐 수도 있다. 하지만 그 시기와 방법에 관해서는 생각을 해볼 것이다.


芝枰 2019-03-11 (월) 10:56
폐쇄된 모임이 있다면 모임 내에서만 쉬쉬하고 비전이라는 미명하에 밖으로 발설들을 안 하려고 애를 썼을 것이다. 또는 비법이라는 이름으로 비싼 돈에 팔려고 하는 이들도 있을 것이다.

지식을 파는 행위가 나쁜 것이라고 볼 수는 없다. 다들 그렇게 먹고 살지 않는가. 훌륭한 연구를 해서 발표를 했다고 누가 기특하다면서 펀드를 대주는 분야도 아닌데 말이다.

사주를 논리적으로 이해하는 사람들을 지금까지 거의 본 적이 없다. 때문에 이걸 발표한다고 해도 받아들이는 사람은 별로 없을 것이다. 그보단 반박도 못 하면서 애써 믿으려 하지 않을 것이다. 그것이 이 동네 풍토다. 그것은 그 사람 수준이고 그 사람의 그릇이니 내 걱정할 바는 아니다.

중요한 것은 이 오류는 반드시 공개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올바른 사주명식은 올바른 길을 인도한다. 모두에게 유익한 것이다.

댓글주소 댓글주소
芝枰 2019-03-16 (토) 06:46
사주명식에 근본적인 오류가 있음을 발견하였고, 현재 그 동안 봐왔던 사주들을 모두 검토 중에 있다. 기존의 사주명식에는 명백한 오류가 있음이 논리적으로나 임상적으로 확인되고 있다.

오류가 고쳐진 사주명식을 통해 사주를 해석해보니 그 동안 이해가 안 갔던 부분들이 기가 막힐 정도로 설명이 되고 있다. 이것으로써 사주명식은 좀 더 탄탄한 형태를 갖추게 된 것 같다.

때가 되면 발표를 할 것이다. 발표되는 그 순간부터 사주학은 새롭게 전환기를 맞이하게 될 것이다. 왜 수많은 사주쟁이들이 신살을 포기하지 못 하고, 왜 수많은 신살쟁이들이 대운을 포기했는지 그 이유가 명백하게 밝혀질 것이다. 대운과 소운은 그 가치가 더욱 빛나게 될 것이다.

댓글주소 댓글주소
芝枰 2019-03-18 (월) 04:50
사주명식의 근본적 오류를 발견한 데에는 소운법의 역할이 지대했다. 오류가 수정된 사주명식에서는 대운과 소운이 더욱 정확하게 맞는다.

댓글주소 댓글주소
芝枰 2019-03-19 (화) 06:50
사주는 굉장히 정교한 시스템이었다. 사주명식의 오류 하나 때문에 사주가 엉망이었던 것이다. 오류 하나를 수정했을 뿐인데 그동안 해석이 제대로 안 되었던 것들이 정확하게 맞아 들어간다. 정말 놀랍다.

댓글주소 댓글주소
   

 


 

Copyright ⓒ www.lifesci.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