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게시물 2,591건, 최근 0 건
   
사주명리학의 3대 난제
글쓴이 : 芝枰 날짜 : 2019-10-02 (수) 00:17 조회 : 1032
남반구 만세력에 대한 내용이 어떤지 설명 나온 것이 있나 검색하다가 보게 된 블로그다. 저 블로그에서 말하는 3대 난제란 아래와 같다.

1. 조자시/야자시 문제
2. 북반구/남반구 문제
3. 출생시각을 인위적으로 조절하려는 문제

이것들은 난제축에 끼지도 못 하는 가장 기본적이고도 상식적인 문제에 불과하다. 사주에 대한 기초개념이 제대로 안 잡혀 있으니 저런 문제들이 어렵게 느껴지는 것이다. 답을 달면 이렇다.

1. 조자시/야자시 문제: 자시는 두 시간으로 나뉘지 않는다. 조자시/야자시는 거짓이다.
2. 북반구/남반구 문제: 북반구/남반구의 시간은 별도로 흐르지 않는다.
3. 출생시각을 인위적으로 조절하려는 문제: 사주는 태어나는 방법이 아니라 언제 태어났느냐만으로 결정된다.

여기서 특히 1. 과 2. 는 시간과 간지에 대한 기초적인 개념이 잡혀 있지 않으면 평생 헷갈리는 문제다. 저 세 가지 문제에 대해서는 인터넷역학 사주 게시판 열심히 읽어온 사람이라면 문제거리에 속하지도 않는다.

나중에 사주에 대한 책을 내게 되면 기초적인 개념으로 다루게 될 것이다. 그 책에는 온갖 미신적인 사고방식은 철저하게 배제가 될 것이다.


   

 


 

Copyright ⓒ www.lifesci.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