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게시물 2,577건, 최근 2 건
   
제시 사주, 호현주
글쓴이 : 芝枰 날짜 : 2022-06-25 (토) 04:15 조회 : 908
양 력: 1988년 12월 17일 호현주(Jessica Hyunju Ho)
음/평: 1988년 11월  9일 여자

일 월 년

丙 甲 戊
午 子 辰

이 사주는 남자와 연이 굉장히 박하다. 월지에 자(子) 관이 있으나 년지 진(辰)에 의해 극을 당하고 주변에 어떤 세력도 자(子)를 도와주지 않는다. 자녀에 대한 기대는 괜찮으나, 좋은 남자에 대한 기대는 환상이기 쉽다.

현재는 재운이 굉장히 좋으나 2025년부터 3년간은 흉하다. 항상 구설을 조심해야 한다.

辰이 子를 극한다는 말이 이상하게 들릴 것이다. 사주에 관해 잘못된 개념 중에 하나가 합(合: 간합, 지육합, 지삼합, 지방합)이라는 것이다. 사주에는 그런 작용은 없다. 그런 믿음만이 있을 뿐이다. 합이라는 것은 사주체계에 모순이 된다.

그렇다면 辰과 子는 무슨 관계인가? 상극관계다. 辰은 戊이고, 子는 癸이다. 무계는 합 아닌가? 합은 사주체계에 모순이 된다고 했다. 무계는 이렇다. 戊는 土이고, 癸는 水이다. 즉 자진의 관계는 상극 관계다. 음양이 다르지 않은가? 子 중에는 壬도 있다. 이 사주에서 임은 관이고 남자를 의미한다. 그리고 음양이 다르더라도 극은 유효하다.

저 사주에서 辰 대신 戌丑未가 와도 마찬가지다. 子가 극을 받는다.



   

 


 

Copyright ⓒ www.lifesci.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