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게시물 6,230건, 최근 0 건
   
나야 님께 보충 설명 . . .
날짜 : 1998-09-29 (화) 18:31 조회 : 1057

음/평: 1974년 4월 26일 10:05 丁 戊 己 甲

? 성별: 여자 巳 午 巳 寅

소운: 순행 戊 丙 甲 壬 庚 戊

? 辰 寅 子 戌 申 午

대운: 역행 癸 甲 乙 丙 丁 戊

? 亥 子 丑 寅 卯 辰

53.11 43.11 33.11 23.11 13.11 3.11

소운: 순행 己 丁 乙 癸 辛 己

? 巳 卯 丑 亥 酉 未

어리석은 의견인데 수용해 주시니 몹시 감사드립니다. 잘 이해가 안가신다는 부분이 많아 보여 염치불구하고 몇가지 의견을 조금 적어볼까 합니다.

오행에서 목에 해당하는 부분과 수에 해당하는 부분은 甲, 乙, 寅, 卯, 壬,癸, 亥, 子 등인데 (지장간은 생략), 대운을 기본적으로 볼 때 (소운은 전 아직 잘 모르겠습니다) 정묘병인을축 으로 이어지는 운은 떠오름과 내려 앉음이 반복되며, 세운과의 관계를 고려 해야 하므로 부침이 반복된다 보았습니다. 그러나 갑자계해임으로 이어지는 25년짜리 대운은 보기 드문 순조로운 운행이라 봅니다. (그러나 이 또한 세운과의 관계를 보아야 겠지요.) 따라서 이 시기에 일을 벌여 재운을 일으킬 가능성을 본 것인데, 인성(화에 해당합니다)이 강하므로, 군겁 쟁재와는 무관하다 보았습니다. 다만 갑기 합에서 오는 변화를 조금 생각할 필요가 있겠죠.

밤에 일하는 직업이 너무 추상적이라고 느꼈나 봅니다. 사실입니다. 오해를 하여 너무 구체적으로 혹은 진짜 오해를 하여 나쁜 뜻으로 받아 들이시면 곤란하겠죠. 현대는 인터넷과 24시간 영업으로 밤을 낮으로 하는 바쁜 미래가 다가오는 시기라는 점을 상기하시면 한가닥 갈래를 잡는데 도움이 되리라 봅니다. 다만, 컴퓨터를 전문으로 하는 것과는 거리가 먼 느낌이고, 부수적으로 활용하되, 뭔가 남보다 앞서지 않으면 살아남기 힘든 계통의 일을 해야 될 것 같습니다. (패션, 정보지, 음식등등 너무 광범위한가요?) 문제는, 선전 전략에 촛점을 맞추면 일이 잘 풀리기가 힘들것 같고, 착실한 재무 구조를 바탕으로 새로운 연구와 창의적인 면에 촛점을 맞추어 남들이 보기에는 저렇게 발이 느려서 되겠나하는 느낌이 들지언정, 느리지만 빠른, 차근 차근 밟아나가는 노선을 선택하는 것이 알맞다고 하겠죠. 그러다 보면 자주 답답함을 느끼고, 유혹도 적지 않으리라 봅니다. 공부를 그렇게 좋아하지 않을 듯 싶은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공부를 하지 않고는 원하는 바를 성취하기 어렵겠죠. 다만, 이론적인 것보다는 실용적인 것에 보다 촛점을 맞출 것으로 예상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본인의 운명은 본인이 가장 잘 안다고 할지도 모릅니다. 다만 지나친 욕심이나 유혹으로 인해 눈이 어두워지기 쉽습니다. 점점 연륜이 쌓이고 어리석음에서 조금이나마 더 벗어나게 될 수록 사주의 업력으로부터 덜 영향을 받는다고 믿습니다. 너무 좁은 생각에 메달리지 마시고 긴 계획을 세워나가시길 바랍니다. 이상 염치 불구하고 어리석은 의견을 더해봅니다.



   

 


 

Copyright ⓒ www.lifesci.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