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게시물 2,578건, 최근 3 건
   
대운에 관한 중대한 발견
글쓴이 : 芝枰 날짜 : 2019-03-08 (금) 09:01 조회 : 2015

상상도 못 할 새로운 발견을 하였다.

지금까지 대운의 쓰임이 완전히 잘못 됐다는 논리적 근거를 찾았다. 그동안 봐왔던 사주를 모조리 다시 체크 중이다. 새로운 발견이 맞다면 그동안 봐왔던 대운은 90프로 잘못 본 것이다. 잘못 된 것을 바로 잡아 임상적으로 확인 중에 있다. 임상적으로도 새로운 발견이 올바르다는 결론에 도달 중이다.

만세력도 수정을 해야 하지만 경천동지 할 수준의 발견이라 지금 만세력을 수정한다면 많은 사주쟁이들이 혼란에 빠질 것이다. 사주를 지금까지 봐왔던 사람들한테 말해줘도 믿기 어려울 내용이다.

나중에 사주에 관한 책을 내면서 발표를 할 지 그 전에 게시판에 공표를 할지는 생각해봐야겠다. 인터넷이란 공간에 아무리 좋은 아이디어를 공개해봐야 그 가치를 이해하지 못 하는 이들이 태반이라 말해놓고도 아깝다는 생각이 드는 경우가 많다.

내가 발견한 것은 비법이 아니다. 나는 비법이니 이 따위 표현들을 경멸 수준으로 싫어한다. 이번에 발견한 것은 대운의 쓰임이 90프로 잘못 사용되고 있다는 사실이다. 소운은 대운과 함께 움직이기 때문에 대운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소운도 그 맥락 속에 같이 들어있다.

역시 사주는 논리적으로 이해를 해야 한다. 논리에 기반하지 않은 체계는 미신일 뿐이다.


대운의 쓰임에 관한 발견시기

일 월 년

壬 丙 己
寅 寅 亥


芝枰 2019-03-08 (금) 09:30
새로운 발견은 만세력 수정을 요한다. 만세력 만들기가 더욱 쉽게 된다. 하지만 새롭게 개정되는 만세력은 당분간 나혼자만 쓸 예정이다. 나중에 대운의 쓰임에 관한 발견을 공개하게 되면 그때 수정된 만세력을 공개할 것이다. 충격받을 각오들 해야 한다.

댓글주소 댓글주소
창창해 2019-03-08 (금) 10:24

지평선생님, 기대가 됩니다. 명리학계에 큰 발자취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댓글주소 댓글주소
     
     
芝枰 2019-03-09 (토) 03:25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지금까지 봐왔던 사주들을 다시 다 확인중입니다. 앞으로도 사주해석하는 글을 계속 올려야 하니 발표를 미루기도 애매하군요. 잘못된 걸 알면서도 잘못된 방법으로 사주해석을 올릴 수는 없으니까요.

댓글주소 댓글주소
芝枰 2019-03-09 (토) 06:36
오래된 잘못된 믿음을 깨뜨리기 위해서는 강력한 논증과 증거가 필요하다. 두 가지는 이미 충분하다. 언제 어떻게 발표를 할 것인지 그 시기만 고민하면 된다.

댓글주소 댓글주소
芝枰 2019-03-09 (토) 06:41
알고나면 정말 단순하고 상식적인 것인데 지금까지 그걸 눈치챈 사람이 전혀 없었다는 것이 신기할 따름이다. 나 또한 등잔밑이 어두웠었다.

이것 때문에 대운이 불신되어왔다고 해도 될 정도다. 신살쟁이들은 대운을 거의 안 본다. 아무튼 이것 때문에 사주학의 발전이 저해되어 왔다고 해도 그리 틀린 말은 아닐 것이다.

댓글주소 댓글주소
   

 


 

Copyright ⓒ www.lifesci.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