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게시물 2,591건, 최근 0 건
   
한국역학전서 - 희귀서적
글쓴이 : 芝枰 날짜 : 2021-09-03 (금) 14:15 조회 : 727
이 책 원본이 집에 있었는데 그동안 여러 번 이사를 다니는 통에 어디로 숨었는지 보이지 않는다. 책 제목도 기억이 나지 않다가 우연찮게 인터넷에서 보게 되었고 책 표지가 기억이 나서 한 번에 알아봤다. 검색 끝에 복사본을 구하게 됐다. 복사본임에도 실제본이 되어 있고 깔끔한 편이다.

이 책에는 여러 유명 인물들과 불우한 삶을 산 사람들에 대해 자료가 실려 있다. 사진, 생년월일시, 손금 사진. 요즘 같았으면 어려운 일일텐데 저 당시에는 가능했던 듯하다. 그 중에 김웅용에 대한 소개도 있는데 생년월일과 출생시간도 나와 있다.

이 책을 다시 구한 이유는 책에 실려 있는 자료들 때문이다. 단행본이고 종합역학서적의 성격이지만 내용이 알차다. 요즘에는 이런 수준의 책들이 안 나온다. 구할 수 있다면 일독을 권한다.


★ 원서편
★ 인물편
★ 중요범죄인편
★ 각질환에 대한 의학편
★ 홍등가편

1. 골상학편
2. 관상학편
3. 수상학편
4. 성명학편
5. 사주학편


芝枰 2021-09-03 (금) 14:16

댓글주소 댓글주소
芝枰 2021-09-03 (금) 14:24
사주정설과 명리요강도 어디 갔는지 안 보인다. 명리요강은 내가 소운법을 발견했을 때 보던 책이었다. 지금은 둘 다 쉽게 구할 수 있는 책들이다.

여타 책들과 오십보백보이기도 하고 사주의 본질에 대해서는 접근 조차 안 된 책들이라 다시 구해서 볼 만큼 중요하지는 않다.

댓글주소 댓글주소
   

 


 

Copyright ⓒ www.lifesci.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