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게시물 6,230건, 최근 0 건
   
사주신비경 60
날짜 : 2005-08-04 (목) 08:21 조회 : 1073

* 다음은 코오롱회장 李雄烈(이웅렬)이 명조 이다

乙 甲 癸 丙
亥 午 巳 申

섬유 화학 원단 제약 회사이다

年柱(년주) 月柱(월주) 相間(상간)에 甲午(갑오)乙未(을미)를 拱挾(공협)하였


이는 함자가 의미하는바 대로
李字(이자) = 木(목)의 食傷(식상) 火氣(화기)가 웅장하게 펼쳐져 있다는 그
런 명조이다 拱挾(공협)된 食傷(식상)이 웅장하게 불꽃 럼럼 나열되어 있는 형
태이다 그 銳氣(예기)는 年支(년지) 申(신)으로 나아가선 時支(시지)로 돌아들
어선 甲(갑)이 의지할수 있는 根幹(근간)이 되게 한다는 것이리라
그러하다는 의미에서 癸巳(계사)하고 그 隨順(수순)에 의한 甲午(갑오) 日柱(일
주)를 세우게되는 것이다
牽强附會(견강부회)론 이지만 乙亥(을해)는 己亥(기해)형과 類似(유사)한지라
丙申(병신)으로부터 시작 丁酉(정유)戊戌(무술) 까지 공협 한다고 친다면 식상
의 음양귀인이 온전할 뿐만 아니라 그 食傷(식상)이 方局(방국)을 얻음은 물
론 별도로 三合(삼합)半局(반국)을 갖게되는지라 그 식상이 웅장하게 커짐을 알
수 있다할 것이다 天干(천간)에 있는 器物(기물)들이 모두 그 地支(지지)에 天
乙貴人(천을귀인)을 갖게될것이라 이래서도 아름다운바가 있다할 것이다
祖父(조부)가 칠대 민의원을 지냈다


* 다음은 LG 인화원 회장 李憲祖(이헌조) 명조 이다

庚 乙 丁 壬
辰 亥 未 辰

日時柱(일시주) 相間(상간)에 丙子(병자) 丁丑(정축) 戊寅(무인) 己卯(기묘) 낑
궈 갖고 있다 地下(지하) 三奇(삼기)가 俱全(구전)하며 丑(축)寅(인)卯(묘)가
모드 쓰임바 되리라
이것은 드러나게 눈에 띄는데 소이 庚字(경자) 時柱(시주)대가 그 모든 財性(재
성)인 木(목) 氣運(기운)을 거느린 형태이다 소이 다목이 金氣(금기) 엘지[금
성] 관록을 썼다는 표현이다 소이 金性(금성)이 多(다)木(목)을 財(재)를 삼은
표현인데 辰(진)辰(진) 土氣(토기) 自刑(자형) 속에 亥未(해미) 木局(목국)을
갖고 그 辰亥(진해)元嗔(원진)을 갖아선 액션 연출이 그럴 듯 하다 , 그 신앙종
교 귀신을 숭배하는 명조가 된다는 것이다 원래 그 辰巳(진사)는 그래 무언가
숭상하는 것을 좋아한다

銜字(함자)를 본다면 李氏(이씨)가 祖上(조상)을 憲(헌)한다, 소위 憲章(헌
장)을 삼는다는 것이니 그 귀신을 숭배하는 사상을 갖은 게 확실한데 사주에
도 고대로 移動(이동)해와 있으니
원래 李氏(이씨)姓(성)은 그 나무 아들이라 하는 글자 형태를 이루는데 나무 아
들 하면 그 食傷(식상)火氣(화기)를 의미하나 그 나무를 水氣(수기)를 의미하
는 子(자)가 아래서 받쳐주는 것으로 생각을 바꿔본다면 그 아래 子性(자성) 水
氣(수기)는 그 木(목)을 出生(출생)시키는 印綬(인수) 어머니가 된다 소위 木
(목)을 생하는 것은 子(자)이다 子(자)의 남편은 土(토)이다 土(토)는 이래
木(목)의 아버지가 된다 土(토)를 생하는 火(화)는 할머니다 火(화)를 다스리
는 水(수)는 할머니 남편 할아버지다 할아버지를 生(생)하는 것은 曾祖(증조)
할머니 金氣(금기)庚(경)인데 所以(소이) 只今(지금) 그 증조 할머니를 그 日
干(일간)이 적합이라고 時柱(시주)대에 놓고 합하고 있다 이래서 그 조상을
으뜸의 법을 삼는다는 뜻에서 名(명)을 憲(헌)祖(조)라 했을 것이다 工巧(공
교)하고도 偶然(우연)에 일치 같지만 그 必然的(필연적)이다 憲字(헌자)를 파
헤쳐 본다면 君王(군왕)이 사방 중심점에 앉아선 하늘을 官(관)삼아 덮어 이었
다는 뜻으로 그 바른 治世(치세)를 의미한다할 것이다
아마 증조할머니 때서부터 金氣(금기)를 잉태시켜서는 그 太白(태백) 金性(금
성)이 확고하게 자리잡은 것이 아닌가한다


   

 


 

Copyright ⓒ www.lifesci.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