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게시물 6,230건, 최근 0 건
   
Re: 7035. 죄송^^.. 벽허선생님께..
날짜 : 2006-09-22 (금) 11:50 조회 : 1099


그동안 공부를 많이 하셨네요 도리혀 많이 부족한 저가 배워야할 것 같군요 본
인이 더 잘 알고 있는데 무슨 답변을 바랍니까 寅(인)은 妬(투)方局(방국)을 지
을것이라 옳은 方局(방국)이 못되어선 病(병)이라해선 句陣(구진)이라하고, 辰
(진)은 뱀과 구조를 같이하니 날랜 등사라하고,

白虎(백호)가 動(동)을 하였는데 辰字(진자)가 진취하면 未字(미자)되어선 白虎
(백호)가 되는데 木局(목국)의 墓庫(묘고)로서 그 午字(오자)화기의 회두생을
입게된다 巳字(사자)는 玄武(현무)라해선 技量(기량)을 도둑질 해가는 나쁜넘으
로 보고 오직 虛字(허자)합래해 와야지만 제몫을 하게되는 陽刃(양인)卯字(묘
자)만이 그 청룡의 기운을 갖고선 上爻(상효)에서 위세를 떨치게되는 것이 바
로 風天小畜(풍천소축) 六親(육친)六獸(육수)의 배열이다

方局(방국)을 지으려하나 妬(투)方局(방국)이 되어선 方局(방국)이 아니되고 오
직 寅字(인자)句陣(구진)病弊(병폐)의 기운만 날뛰는 상이되는 것이라 祿(록)根
(근)을 갈라치기 하여선 財性(재성)을 꼽은 형국인데 所以(소이) 庚官(경관)絶
地(절지)라 하는 것이 바로 祿地(록지)요 土(토)가 역시 寅申巳亥(인신사해)궁
에 四生(사생)四絶(사절)하니 생할적도 있고 절할적도 있고 그렇게 보는 것이지



化格(화격)이나 식신생재격이나 아뭍든간 丙丁(병정)巳午(사오)火氣(화기)가 힘
을 좋게 써야하는 것인데 주도권위에서 玄武(현무)象(상)을하고 잇음인지라 도
둑질해가는 陰凶(음흉)의 상이니 그 빛을 발할리 없다는 것이라 所以(소이) 水
克火(수극화)된 현상이라는 것이다 처음 子性(자성)文性(문성)에 대한 丁字(정
자)朱雀(주작)도 水克火(수극화)하는 모습이요 五爻(오효)역시 水克火(수극화)
하는 모습인지라 그 食傷(식상)이 文性(문성)을 업고드는 것을 좋은 것으로 본
다면 별문제가 없겠지만 좋지 않은 것으로 본다면 문제가 되지 않는가 보고 이
미 여러번 문의한 것을 본다 하더라도 차 학문에 너무깊이 메달린 이방면으로
의 길을 열고자 하는 것처럼 보이고

이방면의 길을 둔자 보다 더 월등하게 수준이 높게 말을 하시는지라 잘못하면
자신의 꾀에 자신이 넘어가는 그논리 휘감김이 일어난다는 것을 명심해야만 한
다 할 것이라 한가지를 풀고나면 그 외 여러가지로 해석하는 방안들이 수두룩
한 것이 명리의 보는 방법이라 그래서 어느 누구의 학설만을 정통했다해서 그
것이 전부다인냥 말을하는 것은 한마디로 우물안 개구리가 된다는 것이지요

그래 아는체 하지 않는 것이 오히려 덕을 보는수가 있고 알알이 들춰 봤으나 자
신의 행동이 따라주지 않는 이상 아무라 홍시가 잘 익었더라도 갓이라도 구멍
을 뚫고 꺼구로하여 입에대고 있을 노력을 하지 않는다면야 그무슨 좋은 운이
소용 있겠습니까 運(운)이라 하는 것은 개척해야하는 것이라 이론만 갖고서는
되지 않는 것입니다 이끌어줄 운이 왔더라도 횡재 복권 당선이 아닌 이상 자신
이 그것을 활용하고 움직여주지 않는다면야 아뭇짝에 소용이 없다는 것이겠지



* 이허중 당사주로 時干(시간)에 간신이 天奸星(천간성)이 임하여선 活人救命
(활인구명)할 운세가되는데 目前(목전)사소한 이익을 밝히는 것보단 긴 안목 장
구한 게책을 사용하는 것이 유리하다고한다 窒厄宮(질액궁)은 있는데 技藝(기
예)궁이나 修理(수리)궁을 짚지 않고선 그것을 눌러잡는 天福(천복)궁을 짚기
때문에 자연 天福(천복)궁 火氣(화기)기운을 그래도 사용하여선 재물을 취득하
는 방안을 연구하는 것이 바람직하다한다


   

 


 

Copyright ⓒ www.lifesci.net. All rights reserved.